확대 l 축소

진안군, ‘2026 겨울방학 입시특강 및 1:1 컨설팅’ 개최

변화하는 입시 트렌드 분석 및 지역맞춤형 대입 로드맵 제시

[한국제일신문, 김성관기자] 진안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입시 불안감을 해소하고 체계적인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2026 겨울방학 입시특강 및 1:1 맞춤형 컨설팅’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대입 제도의 변화 속에서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특히 관내 학생들에게 유리한 ‘지역인재전형’ 등에 대한 맞춤형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2월 24일(화) 오후 6시에는 진안군 청소년 수련관에서 ‘입시 트렌드 및 맞춤형 로드맵’ 특강이 열린다. 학습코칭 전문가이자 입시 컨설턴트인 이지나 강사가 나서 대학입시제도의 전반적인 흐름과 함께 관내 학생들을 위한 필승 전략을 전수할 예정이다. 해당 특강은 별도의 제한 없이 관내 학생과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1:1 맞춤형 진로 진학 컨설팅’도 진행된다. 중학생에게는 자기 이해와 진로 탐색을, 고등학생에게는 구체적인 대입 전략 및 영역별 공부법을 제시한다. 컨설팅은 오는 2월 13일까지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진안군에 주소를 두거나 관내 학교 재학생, 관내 소재 회사 재직자 자녀라면 신청 가능하다.

진안군 관계자는 “정보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지역 학생들을 위해 입시 특강과 함께 진로 진학 컨설팅을 준비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막연한 불안감을 떨치고 자신만의 명확한 진로 로드맵을 설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강 및 컨설팅 신청은 홍보물에 기재된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청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북도진안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