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해시 민·관이 함께한 망상해변 플로깅... 지속가능한 환경보전에 앞장서다!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동해시는 지난 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망상해변 일원에서 플로깅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동해지역본부와 HWPL(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글로벌06이 주최·주관하고 동해 평화실천위원회가 후원했으며, 단체 회원들과 동해시 환경과 직원 등 약 40명이 참여해 민간단체와 행정이 협력하는 뜻깊은 환경정화 활동으로 진행됐다.

지역사회 친환경 생활문화를 확산하고 해양쓰레기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해변 곳곳을 돌며 플라스틱, 유리 조각, 스티로폼 등 각종 해양폐기물을 수거하는데 구슬땀을 흘렸다.

윤성규 환경과장은 “지역 단체와 시민이 함께 참여한 이번 플로깅 행사는 환경보전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추진해 시민과 함께‘청정 동해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동해지역본부 역시 “이번 행사가 지역 환경보호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지속적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해 환경보호 활동을 적극 이어갈 뜻을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동해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