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서울시
경기도
강원도
인천제주
전북
광주전남
대전충남
세종충북
부산경남
대구경북
확대 l 축소 밴드공유

강릉시 2025 청소년문화학교'우리끼리 직업체험 프로젝트'호평

문화도시 시나미 강릉

(재)강릉문화재단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진행한 2025 청소년문화학교 '우리끼리 직업체험 프로젝트'가 참가자들의 호평 속에 마무리됐다.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우리끼리 직업체험 프로젝트'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방학 기간을 맞아 꿈 많은 청소년들에게 자기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탐색 및 직업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네일아트 ▲조향사 ▲플랜테리어 4개 분야 직업인을 직업 현장에서 직접 만나며, 직업별 활동내용, 활동영역, 관련 자격증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직업 공간 탐방, 관련 체험활동을 진행하면서 청소년들이 직업 현장의 생생함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했다.

바리스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궁금했던 부분을 질문하면서 직업에 대해 좀 더 알아가는 재미가 있었다.”며, “직접 일하는 현장에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어 일일 바리스타가 된 듯한 느낌이었다.”고 전했다.

강릉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에 대해 고민이 많은 시기에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진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문화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문화 활동을 통해 한 뼘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강릉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