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서울시
경기도
강원도
인천제주
전북
광주전남
대전충남
세종충북
부산경남
대구경북
확대 l 축소 밴드공유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해빙기 보도블록 현장점검

지역주민과 함께 민관 합동점검 실시해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은 지난 24일,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해빙기를 맞아 보도블록 민원 다발구간에 대한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점검에는 지역주민과 영화동장, 영화동 통장협의회와 관련 공무원 및 시공업체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여했다. 점검은 우천 시 빗물고임으로 인한 보행자 불편 민원이 발생했던 KT수원지사(영화동 306-1)와 그 건너편 각 70m 보도 구간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해당 구간을 직접 걸어보고 파손된 보도블록과 배수 불량 구간 등 보행 위험 요소를 집중 점검하면서 보도블록 정비 필요성에 공감했다.

점검에 참여한 한 지역주민은 “해당 구간은 비가 오면 빗물이 고여 신발이나 옷이 젖는 불편이 자주 발생한다”며, “출퇴근 시간 보행량이 많은 지역임을 고려할 때 보도블록 정비가 시급하다”고 말했다.

장안구 안전건설과 관계자는 “보도블록에 단차가 있으면 강우 시 배수 불량과 넘어짐 등의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며 신속한 보도블록 교체를 약속했다.

진경순 영화동장은 “보도는 주민들의 일상과 밀접한 중요한 사안”이라며,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안전하고 걷기 편한 보행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수원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