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서울시
경기도
강원도
인천제주
전북
광주전남
대전충남
세종충북
부산경남
대구경북
확대 l 축소 밴드공유

장수서창운연동, 자매결연지 정선읍 방문해 우호 협력 증진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인천시 남동구 장수서창동 행정복지센터는 자매결연지인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정선읍에 방문해 상호 신뢰를 구축하고, 결속과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최근 개최된 ‘2025 제19회 정선 동강 할미꽃 축제’에 정선읍의 초청을 받아 진행됐다.

장수서창운연동 각 자생 단체 임원진과 주민자치회 위원 등 주민 40여 명은 대표단을 구성해 방문했다.

방문단은 축제장 방문은 물론 화암동굴 관람 등 문화체험을 진행하고, 도-농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해 친목과 우호를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성준 주민자치회장은 “바쁘신 가운데 축제에 초청해 환대해주신 정선읍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하며 화합하는 교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인규 동장은 “양 기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두 지역 모두 큰 발전을 이뤄나갔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자매결연지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수서창운연동은 정선읍과 2013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후 매년 2회 이상 꾸준한 교류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가을에는 정선읍 대표단을 남동구로 초청하여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인천시남동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