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횡성문화관광재단은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돕고 지역 문화예술 저변을 넓히기 위해 ‘2026년 횡성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전문예술인 ▲전문예술단체 ▲문화예술단체 ▲생활예술 ▲찾아가는 문화활동 등 총 5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재단은 지역 내 문화 향유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 ‘생활예술’과 ‘찾아가는 문화활동’ 분야의 최대지원금을 전년보다 상향 조정했다.
또한, 지역 문화예술 활동의 질적 성장을 위해 사업계획 시 ESG 실천계획을 포함하거나, 횡성의 고유자원 및 생활문화 요소와 연계한 콘텐츠를 기획할 경우 가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사업 이해를 돕기 위한 사전설명회는 ‘문화예술지원사업 운영안내 동영상’으로 제작·배포될 예정이며, 해당 영상은 2월 3일 14시부터 횡성문화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공고 기간은 1월 30일부터 2월 20일까지이며, 접수는 2월 4일부터 2월 20일 18시까지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횡성한우체험관 2층) 중 선택할 수 있다.
횡성문화관광재단 이재성 대표이사는 “이번 지원사업이 지역 예술인들에게는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되고, 군민들에게는 풍요로운 문화적 일상을 선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역량 있는 예술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지원 자격과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횡성문화관광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횡성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