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AM 시대, 하늘길로 통하는 전원주택의 미래 — 횡성레이크빌이 먼저 열다


  • UAM 시대, 하늘길로 통하는 전원주택의 미래는 어떤 변화가 생길까 ?

    “서울에서 하늘로 30분, 자연 속 일상이 가까워진다” 도심항공모빌리티(UAM)와 개인용 비행기(PAV)가 열어갈 하늘길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자동차 도로를 넘어 ‘하늘의 도로’가 열리면, 서울에서 강원도까지의 이동 시간은 단 20-30분 이내로 단축될 전망이다. 이 변화의 중심에 **횡성호와 어답산을 품은 ‘횡성레이크빌’**이 있다. 

    자연 속 전원주택 단지로서, 미래 교통혁명이 가져올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가장 먼저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하늘로 이어지는 새로운 생활권 2030년을 전후로 상용화가 예정된 UAM은 전기로 나는 수직이착륙기(eVTOL)를 통해 도심과 외곽을 연결하는 혁신 교통수단이다. 


    서울 강남에서 강원 횡성까지 ‘하늘길 30분’이 가능해지는 시대가 오면, 주말형 세컨하우스는 ‘매일 출퇴근 가능한 자연 속 주거지’로 진화한다. 횡성레이크빌은 바로 그 미래의 중심, 하늘길 생활권의 첫 거점이 될 잠재력을 품고 있다. 호수와 산이 맞닿은 천혜의 입지 횡성레이크빌은 횡성호수길까지 도보 3분 거리, 호수 조망과 숲세권이 공존하는 자연형 전원주택 단지다. 단지 안에는 자작나무·잣나무 숲 산책로와 호수 뷰 정원, 그리고 건강을 위한 힐링 트레일이 조성되어 있다. 

    도심의 소음과 공해에서 벗어나, 하루의 끝을 새소리와 호수의 물결로 맞이하는 이곳은 자연 그 자체가 프리미엄이다. 서울과 수도권을 잇는 완벽한 접근성 현재도 KTX 횡성역을 통해 서울역에서 1시간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2028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 전철 ‘강릉선(경강선) 확장노선’**이 완성되면, 접근성은 한층 더 강화된다. 미래에는 **UAM 및 개인용 비행기(PAV)**를 통한 하늘 출퇴근까지 가능해져, 서울과 횡성의 경계가 사실상 사라질 전망이다. 


     UAM 시대의 전원주택, ‘힐링+접근성+투자’의 삼박자 UAM 시대의 전원주택은 단순한 휴식 공간이 아닌, 도심과 연결된 ‘하이브리드 라이프존’이 된다. 횡성레이크빌은 이러한 변화를 가장 먼저 포착하여, 미래 UAM 노선 인접 가능 지역, 호수 조망권 및 숲 조망권, 체험형 숙박과 세컨하우스 복합 운영이 가능한 구조 를 모두 갖춘 미래형 전원단지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하늘길이 열릴 때, 가장 먼저 도착할 곳” 전원주택은 더 이상 은퇴 후의 선택지가 아니다. 

    이제는 하늘길을 따라 매일 오가며 일하고, 힐링하며, 사는 시대가 열린다. 횡성레이크빌은 그 새로운 생활의 시작점으로, 자연과 기술이 만나는 미래형 전원주거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문의: 횡성레이크빌 홍보센터 
    위치: 강원도 횡성군 횡성호수 인근 
    연락처: 010-3959-0251
    횡성레이크빌 공식 홈페이지 : www.lakevill.net

  • 글쓴날 : [25-11-13 11:09]
    • 김성광 기자[scott7kim@naver.com]
    • 다른기사보기 김성광 기자의 다른기사보기